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노사발전재단이 2024년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2024년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 기업을 모집한다. 이 인증은 노사 협력을 바탕으로 일터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노력을 인정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일터혁신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인증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고용노동부 장관상, 인증 현판 및 인증패를 수여받으며, 노사문화 우수기업 및 고용장려금 신청 시 가점을 부여받는 혜택을 얻게 된다.
또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클린사업 참여 우대,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한도 우대, 기업대표(CEO) 코칭 등 다양한 일터혁신 관련 사업 신청 시 우대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신청 자격은 사업 개시일부터 3년이 경과되고,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국내 모든 기업으로 제한된다. 신청 기업은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 지원신청서, 추진실적 보고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노사발전재단 전자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심사위원회는 제출된 자료를 바탕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10월 말 우수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11월 말 개최 예정인 일터혁신 콘퍼런스에서 시상받게 되며, 이후 언론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그들의 성공 사례가 홍보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노사발전재단은 지방고용관서, 산업단지, 업종별 협회 등을 통해 일터혁신 문화를 선도하는 우수기업의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및 작성 방법 등은 노사발전재단 홈페이지(www.nosa.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노사발전재단 일터개선팀(02-6021-1210, 11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사발전재단 김대환 사무총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시장의 흐름에 맞춰 기업의 성과와 근로 생활의 질을 함께 높이기 위해서는 노사 상생을 기반으로 한 일터혁신이 필수적이다"며 "우수한 일터혁신 성과를 이뤄낸 많은 기업들이 이번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