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재단 중부캠퍼스 모두의강당에서 진행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더라이징스타 헤딩과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함께 중장년 층을 대상으로 프리랜서 헤드헌터로 활동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를 연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서울시 중장년 세대(만 40~64세)의 인력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중장년 맞춤 민간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채용설명회는 7월 1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 모두의 강당에서 진행된다.
만 40세~64세 해당하는 수도권 거주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설명회 하루 전인 7월 1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설명회에서는 중장년 구직자에게 헤드헌터가 하는 헤드헌팅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 기회까지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들은 설명회에서 헤딩의 기업 소개와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헤드헌팅 직무의 세부 업무 내용과 근무조건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질적으로 취업 기횔르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에서 취업까지 성공하는 중장년에게는 일부 사무기기 우선 렌탈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채용설명회 참가 신청은 서울시50플러스 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방문 및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박규태 ㈜더라이징스타헤딩 대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중장년 구직자들이 참여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