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뉴스] 경기도, 중장년층 재취업 지원 '베이비부머 스쿨' 5월 13일까지 모집
[재취업뉴스] 경기도, 중장년층 재취업 지원 '베이비부머 스쿨' 5월 13일까지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4.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교육과 창업 교육, 유망 직업 교육 등 진행
경기도 40세~64세 대상 13개 교육과정 310명 모집
경기도가 중장년층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베이비부머 스쿨' 상반기 과정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도가 중장년층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베이비부머 스쿨' 상반기 과정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경기도가 도내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베이비부머 경기스쿨' 상반기 교육생을 5월 1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13개 교육 과정에서 총 310여명이다. 

베이비부머 경기스쿨은 경기도가 중장년층의 인생 2모작 및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서비스로 지나해 경기도생활기술학교에서 베이비부머 경기스쿨로 사업명을 변경했다. 사업명을 개편하면서 기존 자격증 취득 교육 중심의 과정에서 벗어나 취업, 창업 교육과 유망 직업교육의 일경험 제공 등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개편한 점이 특징이다. 

상반기에는 용인예술과학대학교(경기남‧북부), 성결대학교(경기서부), 미가형제직업전문학교(경기동부)에서 유통‧물류 전문가, 드론마스터, 시니어 광고패션모델 등 13개 교육과정에 310명을 모집한다. 구체적인 전체 교육과정은 ▲서비스마케팅 전문과 양성과정 ▲드론마스터 ▲3D프린터 ▲치매 예방 뇌마스터 ▲제빵기능사 ▲디지털 리터러시 ▲커트와 펌역색과정 ▲유통·물류전문가 양성과정 ▲서비스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AI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제작 양성과정 ▲시니어 광고패션모델 양성과정(오전/오후) ▲화훼원예활동 전문가 양성과정 등이다. 교육 기간 및 시간은 과정별로 상이하다.

베이비부머 경기스쿨을 통해서는 직무교육 외에도 다양한 일경험과 사회공헌활동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일자리 연계 등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야간과정과 주말 과정을 운영해 현재 재직중인 퇴직예정자 등 직장인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도내 거주하는 중장년층(40~64살)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경기도 평생학습포털(www.gseek.kr)에 회원가입 뒤 신청하면 된다.

한편 베이비부머 경기스쿨은 2017년 최초 운영 이후 그동안 86개 교육기관, 7255명이 참여했다. 이 중 507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1265명이 취‧창업에 성공했다.

남경아 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중장년 세대는 그동안 맺어온 학연, 지연의 관계보다 새로운 학습과 경험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며 “베이비부머 경기스쿨 운영을 통해 중장년 세대가 새로운 학습과 경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