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과 PoC 협업 진행 및 후속 투자 유치 기회 등 제공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혁 혁신) 통해 ESG 분야의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동반성장 기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혁 혁신) 통해 ESG 분야의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동반성장 기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서울시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GS리테일과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사업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실현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리테일 영역의 모든 친환경 솔루션 ▲원료, ▲상품, ▲포장재, ▲기술 등과 관련이 있는 스타트업으로 서울창업허브 성수 및 GS리테일과 협업 의지가 있는 스타트업(법인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GS리테일은 사업부와 PoC 협업 및 후속투자 유치 기회(협업 성과에 따른 추가투자, TIPS 추천 검토 등)를 제공한다.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최종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GS리테일 협력 사업화 지원, 오픈이노베이션센터(서울창업허브 성수 2층) 내 협력공간 지원, 데모데이 참여기회 등을 제공한다.
최종 선발은 GS리테일 내부 심사를 통해 확정하며, 8월 중순 기업별로 안내 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22일(금)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업허브 성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남궁선 서울창업허브 성수 센터장은 “ESG분야의 우수한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