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 중국인 유학생 또는 중국 취업을 희망하는 한국인 참가 가능

KOTRA 상하이무역관에서 ‘2018 화동지역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가 개최된다. 오는 25일까지 인터넷을 통하여 사전 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본 행사는 6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5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KOTRA 상하이무역관은 중국 화동(상하이) 지역 한국 기업들의 구인난을 해결하고자 중국 현지 및 한국내 중국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국적 관계없음)을 모집하여 채용상담위크 기간에 구인-구직자간 면접의 장인 ‘2018 화동지역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외형 위주의 박람회를 지양하여 실제 구인,구직이 이루어지도록 현장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채용을 원하는 구인기업은 인터넷을 통하여 모집정보를 제공하고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원서를 제출하여 서류전형을 거치도록 하여 채용상담위크 현장에서 실질적인 채용이 성사되도록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국적에 관계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홈페이지(http://kotrasha.chinanjob.com)에 접속하여 원하는 기업에 면접 신청을 하면 된다.
단, 1인당 최대 3개 기업까지 면접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5월 25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이 행사는 KOTRA 상하이무역관이 주최하고 중국 현지에서는 FESCO-Adecco가 한국에서는 ㈜엔잡얼라이언스(njobcorp.com)가 협력사로 운영을 지원한다. 현재 CJ그룹, 판토스, 한솔 로지스틱스,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과 인바디, 웨이나화장품 등 12개사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