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부위원장 ,14일 보건의료노사간담회, 15일 대한상의 19일 경총 방문
이용섭 부위원장 ,14일 보건의료노사간담회, 15일 대한상의 19일 경총 방문
  • 김민수
  • 승인 2017.06.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14일부터 노사단체를 잇따라 만나 최저임금 인상과 일자리 창출방안에 협조를 요청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지난 13일 일자리위에 따르면 이용섭 일자리위 부위원장은 14일 보건의료산업 노사공동포럼 초청으로 보건의료노조·보건의료산업 사용자단체협의회(준)와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 노사는 일자리위에 보건의료가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가능성이 큰 분야임을 설명하고 인력확충을 위한 노사정 협력방안 제안할 계획이며 이 자리에는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도 참석한다.

이용섭 부위원장은 이어 15일에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19일과 21일에는 각각 경총 회장단과 무역협회 회장단을 만난다. 일자리위는 경제단체와의 만남에서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단축, 민간부문 좋은 일자리 창출에 대한 협조를 구하고 재계의 의견을 청취하기로 했다.

이용섭 부위원장은 “민간부문에서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줘야 사회 양극화 해소와 국민통합이 이뤄지고 한국 경제도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제단체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요청하는 한편 경제계·노동계·학계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균형 잡힌 일자리 정책을 수립·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