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은 2015년 9월 유엔 총회에서 향후 15년 동안 국제사회의 발전 방향성으로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중 8번째 목표인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을 주제로 토론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SDGs 시대 양질의 일자리와 혁신(이성훈, 한국인권재단 상임이사)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유한킴벌리의 공유가치창출 경영(조규식, 유한킴벌리 부장) ▲기업 평판 조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김지예, 잡플래닛 운영이사) ▲지속가능한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정문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정책본부장) ▲사회적경제와 지속가능한 일자리(문보경, 사회투자지원재단 상임이사) 등 4개의 주제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은 이강성 삼육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한국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비전과 전망’을 주제로 김지예(잡플래닛 운영이사), 문보경(사회투자지원재단 상임이사), 전효관(서울시 혁신기획관), 정문주(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정책본부장), 조규식(유한킴벌리 부장)이 참여해 일자리 문제에 대한 논의와 해결책에 대한 전망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을 주최하는 ‘2030’은 시민, 기업, 정부가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라는 국제적 이슈를 이해하고 환경, 인권, 여성, 노동, 지역부문의 적용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포럼에는 지역재단, 한국여성재단, 한국인권재단, 함께일하는재단, 환경재단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