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ㆍ경남지역 ‘파견사업관리책임자 교육’ 실시
부산ㆍ경남지역 ‘파견사업관리책임자 교육’ 실시
  • 편슬기
  • 승인 2015.09.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구자관)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근로자파견 허가를 득한 부산ㆍ경남지역 근로자파견사업자를 대상으로 ‘파견사업관리책임자 교육’을 실시했다.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이뤄진 이번 교육은 부산ㆍ경남지역 근로자파견업체 파견사업관리책임자 및 관련 업무종사자가 참석했으며 파견사업 운영 시 필요한 ▲근로자파견의 이해와 파견근로자 보호 ▲근로자파견관련 법률 ▲행정처분 및 벌칙 ▲근로자파견업무 실무 ▲기업 윤리의식에 대해 총 4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됐다.

협회는 지난 7월부터 서울지역 파견업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부산경남지역 교육을 진행한 이후 지방 파견사업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아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대해 교육을 총괄담당하고 있는 협회 남창우 사무국장은 “근로자파견사업이 서울과 수도권에 밀집되어 있는 가운데 수도권 지역에 교육을 집중하고 있으나, 지방 근로자파견사업자들의 준법사업 경영에 대한 의지와 열기가 높아 전국으로 교육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협회는 이번 교육을 수료한 파견사업관리책임자 및 관련 업무종사자에 대해 교육 수료증을, 소속 파견기업에 대해서는 교육 이수 확인증을 발급했다. 교육 이수 확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파견기업들은 이를 회사 소개서 및 홈페이지 등에 공지 및 공개 할 수 있다.

또한 교육이수 파견기업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 및 책자를 통해 알려지게 되며 정부ㆍ공공기관 ㆍ관리감독기관ㆍ경영단체ㆍ일반기업을 대상으로도 제공한다.

협회는 10월 교육을 접수받고 있으며, 서울지역은 13일, 대전충청 22일, 인천지역 28일 교육 실시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문의 및 접수는 협회 사무국 교육담당자(02-553-16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