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육상ㆍ해상ㆍ항공을 아우르는 물류기업 뿐만 아니라 물류와 융ㆍ복합해 발전하는 정보기술(IT) 및 전자상거래 기업과 배달 서비스 등 생활물류 분야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물류 새싹기업(스타트업) 등 5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또한 국토부 및 해수부 산하의 물류 유관 공사와 민간 협회도 후원기관으로 대거 참여해 항공항만철도 등 물류산업 발전상 소개와 채용정보 제공 등이 보다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크게 3가지 주제로 기업 채용관, 첨단물류 전시관, 취업 지원을 위한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행사당일 방문한 청년 중 선착순 1등부터 150등까지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 상품을 증정하는 ‘얼리버드(early-bird)행사’ 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청년 구직자는 물류기업 청년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co.kr)을 통해 참가기준과 필요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사전등록도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참여 기업 명단 및 채용 규모 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9월초 채용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은 물류기업 청년채용박람회 운영 사무국(02-548-821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물류기업과 공공기관이 광범위하게 참여하여 채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명사 특강, 물류 전시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