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고수들은 건강하다
[신간안내]고수들은 건강하다
  • 이준영
  • 승인 2015.07.0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고수들은 건강하다


삶의 고수들은
몸과 마음이 건강하다

알려진 사람도 있고, 알려지지 않은 사람도 있다. 몸을 단련하고 마음을 수련하는 그들의 비기(秘技)가 알려진 것도 있고, 알려지지 않은 것도 있다. 조금은 특별해 보이긴 하다. 그러나 자신을 내세우려하지 않는다. 조용하고 겸손하나, 열정과 패기를 갖고 있다. 나이는 상관이 없다. 몸과 마음은 젊은이 못지않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정신과 영혼이 맑아 보인다. 꼭 신선 같다. 필자는 이들을 ‘현대판 신선’이라 칭한다. 아니 그런 신선들을 찾아 나섰고, 그 결과가 이 책이라 말한다.


고수들은 마음먹은 대로,
원하는 인생을 산다

살다보면 누구에게나 삶의 고비가 온다. 마음은 이미 무너져가고 뒤따라 몸도 망가진다. 일도 힘들어지고 삶도 버거워진다. 어떻게 할 것인가.


행복은 몸에 있다

자신을 지킬
평생건강법을 찾아라!

15년 전이다. 미련 없이 사표를 냈다. 직장 생활 25년, 연봉 1억 원의 상무이사였다. 가슴속에 무럭무럭 키운 꿈인 ‘언젠가는 자전거로 세계를 누비리라’를 실행하기 위해서였다. 미국, 일본, 유럽 등을 다녀와 책도 여러 권 냈다. 자전거 세계일주 여행가 차백성은 지금도 세계를 누비고 있다. 더는 미룰 수 없는 꿈을 이루기 위해 두 바퀴는 계속 굴러가고 있다.
“자전거 여행을 위해 여정을 꾸리려면 심장이 ‘꿍꿍’뜁니다.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유로움과 여유로움이 온몸을 감싸곤 해요. 나이를 먹어도 변함없는 반응입니다. 재테크보다는 건(健)테크에 힘써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253p

지은이: 이길수/출판: 거름출판/02-333-21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