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은 벼룩시장구인구직의 생산직, 기술직, 건설직 등록 채용공고수와 검색량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취업희망자들의 더 쉽고 편리하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당 직업군 세부항목을 메인 페이지에 통합하여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수많은 기술직 채용 정보를 ‘제조/조립, 미생/재단/섬유, 노무현장/조선소, 건설/공사/보수, 전기/시설관리, 배관/용접/취부/사상, 선반/말링/머시닝, 식품제조/가공, 자동차정비/튜닝, 생산/포장/검사, 금형/프레스/성형’ 등 14개 카테고리와 ‘아르바이트, 당일지급, 초보가능, 중장년 일자리’ 테마로 세분화 하여 자신이 원하는 취업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맞춤정보 서비스는 회원가입 절차 없이 지역, 업ㆍ직종, 희망급여, 연령 등 구직자가 원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채용정보만 선택하여 볼 수 있다.
또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입력한 조건에 맞는 채용정보가 업데이트 되면 푸시(Push) 알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벼룩시장구인구직 방상욱 온라인사업실장은 “비슷한 채용 앱들이 넘쳐나지만 종사를 희망하는 직종에 특화된 앱 이야말로 구직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요리음식 앱, 알바 앱에 이어 생산기술건설 앱도 개발하게 되었다”며 “구직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화된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업그레이드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벼룩시장구인구직 ‘생산기술건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벼룩시장온라인 모바일 안내페이지, 벼룩시장구인구직 모바일 웹을 통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