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상생대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협업진흥협회‧한국융합미디어협회‧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CEO, 기업인, 교수, 기관장, 소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의 1부는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멘토와 상생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 주축이 되어 참여했으며, ‘제3회 대한민국 상생경영대상’ 시상식이 이어졌다.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 기업(AJ렌터카, BGF리테일, CJ푸드빌,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인터내셔날, 에프알엘코리아, 오뚜기, 위메프, 유니에스, 초록마을, 코리아세븐, 한국미니스톱)과 최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의 ‘나라사랑 대바자’, 네슬레 퓨리나코리아의 ‘펫케어 코리아’), 최우수 재단(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최우수 CEO(△대주중공업의 박주봉 회장) 상을 시상했다.
2부는 젊고 따뜻한 소비자 ‘팀 화이트’가 상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 상영 및 강연, 상생영상광고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공모전의 최종 결선에 오른 팀의 영상을 현장에서 상영하고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4부작 상생드라마’ 상영, ‘제7기 팀화이트 위촉식’ ‘콜라보레이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는 상생(相生)이라는 따뜻한 가치를 나누는 장으로, ‘사회공헌 컨퍼런스-소비자,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말하다’(2012년)와 ‘따뜻한 대한민국 대축제-상생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대한민국’(2013년)에 이어 3회째 열린 행사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