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큐브시티, 백화점-호텔-아트센터 다양한 업무체험으로 인턴십 만족도 ‘쑥’
디큐브시티, 백화점-호텔-아트센터 다양한 업무체험으로 인턴십 만족도 ‘쑥’
  • 이효상
  • 승인 2013.08.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큐브백화점은 지난 5주간 디큐브시티 대학생 하계 인턴십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대성산업)


- 복합문화공간인 디큐브시티에서 다양한 실습 기회 제공한 ‘대학생 하계 인턴십’ 진행

다양한 실습과 다채로운 업무 체험으로 인턴십 만족도를 높인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끈다.

대성산업에서 운영하는 디큐브백화점(www.dcubecity.com, 대표 김경원)은 지난 5주간 ‘디큐브시티 대학생 하계 인턴십’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한 대학생 하계 인턴십은 복합문화공간인 디큐브시티에 있는 백화점, 호텔, 아트센터 등에서 다양한 현장 활동 경험을 통한 업무 이해도 증진 및 대학생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이화여자대학교 3, 4학년 재학생 13명이 참여했으며, 디큐브백화점 2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2주, 디큐브 아트센터 1주로 총 5주간 진행됐다.

디큐브백화점에서는 서비스 교육 및 영업기획, 고객관리 등 현장 실습이 이뤄졌고,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호텔 서비스, 고객응대, 마케팅, 객실 정비 및 관리 등 전문적인 학습이 주를 이뤘다. 또한 디큐브 아트센터에서는 현재 공연중인 뮤지컬 ‘잭더리퍼’ 진행 보조 및 웹진 제작, 디큐브 페스티벌 기획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특히 디큐브시티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 시작 전, 학생들에게 미리 관심분야를 선택하게 해 사전 교육 후 실습을 받도록 하여 업무에 대한 참여도 및 만족도를 높였다.

디큐브시티 대학생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은혜 씨는 “방학이 되면 기업체나 관공서에서 매번 비슷한 실무체험을 했지만 이곳에서는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의 업무를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며, “졸업 후 진로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성산업 유통사업본부 인사팀 김필태 팀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실제 업무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