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잡, 후불제 채용서비스 ‘Find후’ 국내 첫 개시
파인드잡, 후불제 채용서비스 ‘Find후’ 국내 첫 개시
  • 이효상
  • 승인 2012.12.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파인드잡이 온라인 취업포털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구인공고 등록 후 채용이 성사되면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의 후불제 채용 서비스를 선보인다.


취업포털 파인드잡이 온라인 취업포털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구인공고 등록 후 채용이 성사되면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의 후불제 채용 서비스를 선보인다.

취업포털 파인드잡(대표 최인녕www.findjob.co.kr)은 채용이 성공하면 광고비를 지불하는 새로운 개념의 성공 보수형 광고상품인 ‘Find후’(이하 파인드후)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파인드후’란 구인 등록 후 채용이 완료되면 광고비를 지불하는 ‘후불제 채용광고’ 서비스로, 인재 채용이 성공하면 비용이 발생되고, 그렇지 않으면 비용이 전액 무료인 후불제 매칭 시스템이다. ‘파인드후’ 상품을 통해 인재가 채용되면 1명 당 10만원의 비용이 부과되며, 이중 3만원은 최종 합격된 취업자에게 성공 축하금으로 지급된다.

특히 채용이 성사 될 때까지 비용 부담 없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취업사이트로서는 획기적인 후불제 매칭 방식이다.

경기불황으로 광고비를 지출하고도 인재를 뽑지 못했던 기업, 고비용의 헤드헌팅을 이용했던 기업 등 채용광고비에 부담을 느꼈던 기업들에게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국내에서는 잡코리아, 사람인 등 대부분의 취업포털 사이트가 채용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채용정보를 게재해 광고비를 지출하는 방식인 ‘게재 과금형’을 택하고 있으며, 온라인 취업포털에서 매칭이 성공하면 지불하는 ‘성공 보수형’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파인드후’가 처음이다.

그동안 국내 취업시장의 후불제 채용 서비스는 주로 헤드헌팅 업계에서 이루어져 왔으며, 해외 일본에서는 ‘잡센스’가 성공한 후불제 채용서비스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파인드잡 최인녕 대표는 “기존 방식을 넘어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