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해피콜센터 고객 만족도 조사 ‘매우 만족’
울산시, 해피콜센터 고객 만족도 조사 ‘매우 만족’
  • 이효상
  • 승인 2012.08.0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무처리 만족도 10단계 구분 조사 … 2분기 10점 만점에 9.49점

올해 2분기 동안 조사된 울산시의 민원처리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문제점을 발굴, 개선하고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해피콜(Happy-Call) 제도’를 추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해피콜센터는 민원처리를 완료한 다음날 민원인과 전화통화로 담당자 친절도 및 업무처리 만족도에 대해 10단계로 구분하여 실시되고 있다.

2분기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10점 만점에 9.49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0.03점(2011년도 9.46점) 증가했다.

특히, 여권발급 신청을 위해 방문하는 타 지역민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울산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아 관내 관공서를 자주 찾게 되는데 편안함과 아울러 민원처리 수준도 만족스럽다”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신용보증재단에 대한 모니터링에서는 “금융사기 주의를 당부하면서 보증료 입금시에는 반드시 신용보증재단으로 전화를 걸어서 담당직원과 통화 후 입금토록 안내하는 등 배려하는 행정에 감동을 받았다”며 높이 평가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해피콜센터의 민원서비스 전략을 개발하고 민원인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주는 행정서비스를 수행함과 동시에 민원인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 사용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