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경기지역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진행
커리어, 경기지역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진행
  • 이효상
  • 승인 2012.05.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린)에 따르면 5월 31일 목요일 수원 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12 경기지역 특성화고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경기지청과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커리어가 진행을 한다.

경기지역 내 83개 특성화고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와 경기도 내 채용계획이 있는 강소기업 100여 개를 대상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만남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를 통해 우수 구인기업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발굴 및 학생들에게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실제적인 박람회의 기능을 중점으로 참여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가능지수 향상이 기대된다.

이번 특성화고 채용박람회에는 삼성중공업 기술연구원, 코리아인스트루먼트 등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하여 현장에서는 60개 기업이 현장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경기도 내 기업체의 부족한 인력을 충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구성은 현장참여 기업 60개를 위한 기업과 구직자의 현장 면접 공간과 부대행사관을 마련하여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여 이력서 컨설팅과 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과 관련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모의 면접과 인적성검사 등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세미나관에서는 강소기업 소개와 성공 스토리, 멘토와의 대화 및 취업 전략 특강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들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학생들에게는 첫 직장인 만큼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