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연구원 등 실무자와 센터 이용학생(서포터즈) 등 13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전국대학 심포지엄은 여대생의 커리어개발 역량강화와 센터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1년도 센터의 사업현황 및 우수사례, 학생 이용사례 발표, 발전방안 논의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권역별 대표 센터에서 소속 센터의 사업 현황 및 사례를 발표하여 올해 사업성과를 정리하고 내년도 개선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 발표 권역 및 센터 : 수도권·제주권역/덕성여대 센터, 영남권역/동의대 센터, 호남권역/순천대 센터, 강원·충청권역/나사렛대 센터
또한, 전국 센터 이용 학생모임인 서포터즈의 참여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사업의 수요자 관점에서 프로그램에 관한 니즈(Needs)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서포터즈 발표 : ‘My Dream and My Life at Dongseo University’(동서대), ‘커리어멘토단과 함께하는 Dream Together‘여고생진로설계워크숍’’(아주대), ‘Won大한 세상 속, Won大우먼의 Story’(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나의 성장기’(충남대)
여성가족부는 고학력 여성의 경력단절 없는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2003년부터 여대생 특화 진로지도 및 경력개발사업으로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대학 간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함으로써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