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가지 원칙이 있다고 봅니다. 지금 급히 처리해야 하는 일, 힘들고 어려운 일, 이 일을 했을 때 다른 일도 연계하여 할 수 있거나 시너지 효과가 나는 일. 과거 모 기업 특송팀에서 누가 카드배송을 잘 하는지 테스트를 했습니다.
카드를 잘 배송하는 사람들은 나름대로 카드를 분류하는 원칙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배송하기 제일 어렵고 급히 처리해야 할 것들을 먼저 하고 쉬운 일은 나중에 했습니다. 반대로 쉬운 것부터 하는 배송원들은 항상 나머지 부분을 처리 못하고 업무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간 안에 맞춰 일을 진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임이나 약속 시간에 10분 정도 미리 도착해서 상황을 판단하고, 만약 프레젠테이션일 경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야근을 하면서 일을 많이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작 중요한 일을 못할 때가 많습니다. 여유 있고 일을 잘 하는 사람들은 계획을 세워서 어렵고 중요한 일부터 처리를 합니다.
직장인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승진입니다. 승진을 위해서는 승진할 만한 능력도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바로 T/O도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위의 상사를 빨리 승진시켜야 하는데 이는 내가 하는 일이 상사에게 도움이 되어야 하며 성과를 내야지만 가능합니다. 상사와 회사의 발전이 여러분의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중요한 일 처리의 순서에서는 바로 위와 같은 고민도 함께 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가능하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일을 잘하는 사람들은 항상 상사가 무엇을 원하는지 문제를 던져주기 보다는 먼저 알아서 서로가 발전하는 방향을 모색합니다. 또한 계획된 시간보다 앞서서 일을 마무리 짓습니다. 흔히들 평가 시즌이 오면 불평불만이 많아집니다.
이럴 때 내가 무엇을 안 하고 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에 대해서는 간과하기 쉽습니다. 스스로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람들을 회사는 신뢰합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