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유베이스등 일자리창출 협력업체 취업박람회 성료
부천시, 유베이스등 일자리창출 협력업체 취업박람회 성료
  • 이효상
  • 승인 2011.01.1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시장 김만수)가 17일 부천시청 로비에서 지난해 11월 시와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백화점, 대형마트 등 9개 협력업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취업박람회에는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청년, 여성, 노인 등 1천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하고 이 중 117명이 취업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업체별 취업 예정인원은 ▲롯데&현대백화점 24명 ▲이마트(부천 · 중동점) 18명 ▲홈플러스(상동 · 중동 · 소사 · 여월점) 65명 ▲유베이스 10명이다.

취업박람회에는 현장면접을 받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참여자 등으로 뜨거운 취업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또, 부대행사로 진행된 지문적성검사는 면접이 종료된 후에도 1시간여 지속되는 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업체는 구인난을 해소하고 부천시민 우선채용으로 시민들의 취업률을 높이는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청년층의 참여가 미진하고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가 부족하며 매장관리, 판매직 등 단순한 직종 등이 많다는 한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는 이런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 우수 협력업체 및 좋은 일자리를 꾸준히 발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1년 채용박람회를 총 7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대규모채용행사(2회) : 상반기(6월) 청년층, 하반기(10월) 중·장년층
소규모채용행사(5회) : 3월, 6월, 7월, 9월, 11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