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판촉물·기업체 선물도 고급화 시대
요즘은 판촉물·기업체 선물도 고급화 시대
  • 이효상
  • 승인 2010.12.1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P3 스피커에 회사 로고송, 영업사원 인사말 담으면 홍보효과 2배!”

해마다 12월이 되면 기업체들은 고객사들에게, 영업사원은 우수고객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도 일이다. 우수고객들에게 선사할 감사의 선물도 너무 저렴한 제품을 고르는 등 자칫 잘못 골랐다간 주지 않는 것만 못한 역효과가 돌아오게 된다.

올 연말은 이러한 고민도 잠시 접어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 판매가 눈에 띄게 늘고 있는 MP3 스피커를 활용해 보자.

MP3 스피커란 기존의 MP3 플레이어 및 휴대용 스피커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새로운 개념의 휴대용 스피커로, USB 메모리 또는 SD 카드에 저장된 MP3 음악 파일의 재생은 물론이고, FM 라디오 수신, 스마트폰, PC 등의 외부 스피커 역할까지 겸한 다기능 포터블 멀티미디어 기기이다.

이런 MP3 스피커가 최근에 새로 나온 제품은 아니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인지 1년 여가 지난 현재, FM라디오 자동 녹음, 알람 시계, 보이스 레코딩 등 다양한 확장 기능이 탑재되면서 비로소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MP3 스피커가 기업체 선물 및 판촉물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USB 메모리, USB 허브 등이 기존에 큰 사랑을 받은 IT 관련 선물용품이었다면, MP3 스피커는 조금 더 품격이 높은 선물임과 동시에 회사의 로고송, 영업사원의 감사 인사말 등을 USB 메모리에 담아 MP3 스피커와 함께 선물할 경우 청각적인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선물의 만족도를 2배로 증가시킬 수 있게 된다.

국내 MP3 스피커의 주요 공급기업인 노벨뷰의 한 관계자는 “스피커 제품에 회사 및 단체 로고까지 프린팅할 수 있어 기업 이벤트, 유치원 및 학원 등의 수강생 선물, 매장 오픈 기념 등의 선물로 인기가 많다”며 “제품의 라인업이 최근 다양화 돼 등산용, 캐릭터 디자인과 같이 특화된 MP3 스피커 또한 대량 주문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노벨뷰에 따르면 등산용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경우 등산용 MP3 스피커인 SV606에 자사의 로고를 인쇄하고, 회사 로고송 등을 Micro SD 카드에 담아 VIP 고객들에게 증정할 경우 장기적인 고객만족도를 한 단계 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