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0년 일하기 좋은 10대 기업 선정
경기도, 2010년 일하기 좋은 10대 기업 선정
  • 이효상
  • 승인 2010.11.3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30일 일·가정 양립지원과 가족친화제도 모범운영 등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기여한 도내 10개 기업을 ‘2010년 경기도 일하기 좋은 10대 기업’으로 선정, 발표했다.

수상기업은 대상부문에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한국오츠카제약(주), (주)맛있는 생각 3개 기업, 본상부문에 (주)네오위즈아이엔에스,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주), (주)태준제약, (주)농우바이오, (주)우리별텔레콤, (주)한국투자저축은행, 대한후렉시블 7개 기업이 각각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시 우대,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는다. 시상은 오늘 12월 1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거행하는 포춘 100대 기업 시상과 동시에 이뤄질 예정이다.

일하기 좋은 10대 기업은 경기도가 인증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도내 기업의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선정한 것으로 도는 앞으로 선정 대상을 공공기관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재정부담으로 가족친화제도 도입을 주저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실효성 있는 인센티브를 추가적으로 마련해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촉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가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일과 가정 양립이 용이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저출산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