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가 고민되는 서울 시민이라면 '120다산콜센터'(☎120)에 전화를 걸어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하다.
서울시는 120다산콜센터가 여름을 맞아 휴가 정보부터 장마철 생활정보까지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정리해 특별 상담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휴가지 선정이 고민되는 시민은 120다산콜센터로부터 서울 도심의 산과 계곡, 강 등 테마별 휴양정보, 서울대공원과 한강공원 등에서 열리는 문화행사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초ㆍ중ㆍ고교생을 위한 체험학습과 캠프도 전화 한 통이면 주요 프로그램과 장소, 시간까지 알 수 있다.
120다산콜센터는 또 자체 개발한 위치 및 길안내 시스템으로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과 교통편을 알려주고, 거리와 예정 소요시간, 막히는 길과 우회도로, 예상 택시요금 등 정보도 제공한다. 장마철 생활정보도 특별 상담 서비스의 주요 콘텐츠다.
120다산콜센터는 올해 장마가 예년보다 길어진다는 전망에 따라 장마철 옷 관리법, 하수구 냄새 제거법,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등 정보를 제공한다.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경우 등 부정ㆍ불량식품 신고도 120다산콜센터로 하면 된다.
골목길 불법 주정차 단속, 쓰레기 수거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위험요소, 미관저해요소 등 민원도 해결할 수 있다.
120다산콜센터는 휴가철과 명절뿐만 아니라 서울시 주요행사와 시책사업 등 사안도 탄력적으로 특별상담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