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파코, 대구에 엔진 핵심부품 공장 준공
STX엔파코, 대구에 엔진 핵심부품 공장 준공
  • 곽승현
  • 승인 2009.11.1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엔파코가 경남 창원 내동 본사, 신촌공장에 이어 대구 달서구 성서 첨단산업단지 내에 새 공장을 준공했다.

지난해 4월 착공 이후 1년 6개월 만에 완공된 STX엔파코 대구공장은 8만5288㎡(평2만5,800평) 규모의 부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터보차저(디젤엔진용 과급기) 공장, 첨단소재 공장, 복지관 등이 들어서있다.

STX 엔파코는 이번 대구공장 준공을 계기로 핵심부품을 자가 조달할 수 있게 되면서 생산효율을 50%이상 증대시켜 연간 최대 5천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대구공장 내의 터보차저 공장에서는 ‘세계 일류 상품’으로 지정된 ‘중·대형 터보차저’는 물론 석유·화학제품 운반선의 제품 적재와 하역작업에 필수적인 장비인 ‘카고오일 펌프(유압 구동식 카고 펌프 시스템)’ 등의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STX엔파코는 대구·경북 지역의 관련 부품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1,000여명 이상의 고용창출 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우익 STX엔파코 사장은 지난 3일 개최된 준공식 기념사를 통해 “이번에 준공한 대구 공장은 STX엔파코가 최고의 첨단 엔진 핵심부품, 소재 종합 시스템 메이커로 성장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그린 산업에 본격 진출하는 도약대가 될 것”이라며 “공장이 소재한 대구·경북 지역의 경제발전에도 이바지하여 진정한 상생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