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인턴, 권역 순회 취업특강 실시
행정인턴, 권역 순회 취업특강 실시
  • 곽승현
  • 승인 2009.10.1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중앙 부처 및 지방 자치단체에서 근무하고 있는 행정인턴들을 대상으로 권역별로 순회하면서 취업특강을 지원하는 ‘권역별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도권(10.16), 영남권(10.19), 호남권(10.23)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총 1,650여명의 행정인턴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권역별 워크숍은 상반기에 이어 실시되는 것으로 상반기에는 행정인턴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도전의식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하반기에는 취업시즌에 대비하여 취업시험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강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이를 위해 민간의 취업 및 면접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취업 전략, 면접 비법,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시험과 관련된 구체적인 ‘팁’들을 소개하는 한편, 취업준비 노하우에 관해 행정인턴들 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이미 실시된 공직설명회, 중소기업 현장 체험 등에 이어 추진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행정인턴들의 교육수요를 충분히 반영한 만큼 참여도와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각 기관에서도 노동부의 ‘인턴 교육훈련 사업’을 활용하는 등 자체 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행정인턴의 취업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