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 컨택센터를 만들어가고 있는 그린텔(대표 김석중 www.greentel.co.kr)이 지난 8월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 고객센터를 수주함으로써 공공기관 고객센터 운영의 업무영역을 확대 했다.
1998년 설립돼 올해로 12년된 그린텔은 다년간 현장에서 축적된 운영노하우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이 기업의 강점이다. 이 같은 강점을 기반으로 이동통신부문을 비롯하며 공공기관,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서 전국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린텔은 현재 KT를 비롯해 신한카드, 한국전력,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통운,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국내 유수기업의 컨택센터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상담업무를 수주하였으며, 8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 고객센터를 수주했다.
그린텔은 최근 한국전력 고객센터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 2위를 석권하고, 신한카드 고객사 평가에서 업체 1위를 달성하는 등 명품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 성과창출에 기여함으로써 한번 계약을 맺은 기업과는 장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그린텔은 또한 교육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기업으로 유명하다. 2004년 1월 그린텔의 자회사로 교육전문기관인 그린CS컨설팅을 설립하여 CS아웃소싱 전문기업에 걸맞게 컨택센터 상담사를 CS전문가로 육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6년에는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그린텔의 교육능력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2006년부터 KT 전국 고객센터 관리자 과정 위탁수행 및 콜센터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을 실시하고 그린CS컨설팅의 전문 강사진이 대덕대학 텔레마케팅학과에 출강하면서 컨택센터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그린텔 직원들은 ‘기본에 충실하자. 전문가가 되자. 밝은 마음으로 생활하자??란 사훈을 매일 아침 조회시간 힘차게 외치며 하루를 시작한다.
또한 ‘열린경영, 육성경영, 투명경영, 성과경영??을 4대 경영철학으로 삼아 ??사람 중심의 경영??을 펼치고, ??인간미, 도덕성, 예의범절, 미인대칭(미소?인사?대화?칭찬)??을 사람 중심의 그린텔 문화 4대 덕목으로 설정해 아웃소싱업계 리딩 컴퍼니(Leading Company)으로서의 사고와 행동을 생활화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며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김석중 대표는 아웃소싱타임스 창간 14주년에 맞춰 “아웃소싱 활용의 확산과 시장의 확대로 아웃소싱 산업 발전에 앞장선 아웃소싱타임스가 창간 ‘열네 돌??을 맞이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아웃소싱 산업은 갈수록 성장하고 있는데 반해 아웃소싱 기업을 위한 정보들은 많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시점에 아웃소싱타임스가 매년 대대적인 혁신을 단행하며 지면 쇄신을 통해 고급정보에 목말라 하는 아웃소싱 기업인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노력에 대해 진심으로 찬사를 보내드린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아웃소싱타임스의 유용한 정보는 물론 교육, 컨설팅, 아웃소싱기업연감 및 제 실무서 발간 등 아웃소싱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웃소싱 산업 발전의 구심점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