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A 대한민국 컨택센터대상 시상
KCCA 대한민국 컨택센터대상 시상
  • 김상준
  • 승인 2009.05.2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남식 부산시장 공로부문 대상 수상

한국컨택센터협회(회장 송상헌, www.contactc enter.or.kr)는 5월18일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컨택센터대상’ 공로부분 시상을 부산광역시 허남식 시장에게 수여했다.

‘대한민국컨택센터대상’은 컨택센터산업 발전에 공헌한 바가 큰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것으로 이번에 최초로 공로부분 수상을 하게 된 부산광역시 허남식 시장은 컨택센터산업이 지자체에서 주목받지 못하던 2004년부터 적극적인 기업유치를 위하여 국내 최초로 기업 보조금지급 근거를 마련하여 재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치된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직접 컨택센터를 방문해 상담사들과 대화를 나누며 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매년 ‘한마음 대축제’를 통해 상담사의 사기진작과 시와 함께 하는 컨택센터라는 이미지를 실리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활동으로 2009년 4월 기준으로 10,497석이 유치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 허남식 시장은 “훈장이나 여러 상을 많이 받아봤으나 이보다 더 영광스런 상은 없었다”며 “이상은 컨택센터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는 주문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또 허시장은 “이제 상담사는 기업의 얼굴이며 기업의 홍보 최 첨병으로 상담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부산시는 컨택센터 산업이 중요하기 때문에 조례개정과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기존 기업들이 불편이 없도록 시에서 지원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컨택센터협회 송상헌 회장은 “지식서비스산업인 컨택센터의 발전은 무한하고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차별화전략, 강한 추진력으로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며 “부산에서 컨택센터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어 큰 홍보효과가 있었으며, 이런 큰 성과의 주인공은 이 자리에 참석하지는 않았지만 1만 여명의 상담사 분들의 노고라며 ‘아카시아’로 4행시를 선보이시면서 모든 이들에게 마음의 선물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