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사)한국컨택센터협회(www.contactcenter.or.kr)가 주관하여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컨택센터 e러닝 교육과정'이 1일 오픈 됐다. 현재 각 기업 및 학교에서 참여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컨택센터 e러닝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4월 교육이 한창 진행 중인데도 불구하고 컨택센터협회에는 5월 교육을 위한 각 기업과 단체들의 신청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과정은 컨택센터 최고 교육 전문가들이 업계에 꼭 필요한 과정에 대한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기본 구직자 과정에서부터 상담사 슈퍼바이저 팀장에 이르기까지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24개 과정을 개발해 30개 코스로 세분화한 게 특징이다. e러닝과정은 기존의 단순한 동영상 강의를 너머 각 과정마다 독특한 캐릭터가 등장하여 학습자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키고, 교육생과의 쌍방향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교육은 컨택센터 종사자들과 컨택센터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되지만, 컨택센터 근무자가 아니라도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대민 봉사 차원에서 전화로 업무를 많이 보는 공무원들이나 기업에서 전화를 많이 활용하는 부서 종사자, 혹은 개인적으로 전화통화를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사람 등 전화응대 스킬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사람이 수강하면 크게 도움이 된다.
또한 이번 e러닝 과정은 고용보험환급 과정으로 중소기업의 경우 100% 환급이 가능하며, 80% 환급되는 일반기업의 경우도 과정당 4천원 정도면 수강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각 기업에서는 어려운 시기에 오프라인으로 직원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충당할 수 없다면, 이번 이러닝 과정을 통해 직원들에게 컨택센터에 근무하면서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문의 : 02-725-2321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