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시 민원실의 무표정하고 업무처리 위주의 경직된 분위기를 탈피하여 활기차고 친절한 기관으로 변화를 시도하기 위하여 고객점점직원 'CS매너 및 예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컬러풀 대구'의 브랜드에 걸맞는 친절하고 활기찬 민원실 분위기와 고객이 만족하는 대구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대구시 민원창구 공무원과 시민봉사업무, 고객만족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37명을 대상으로 4월 25일, 5월 2일, 5월 9일 총 3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아침 8시 20분부터 8시 50분까지 3

한국인포데이터 대구본부의 최홍주 강사가 서비스 마인드 향상, 고객응대예절 및 매너 Skill, 서비스 대화예절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게 된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인 아침시간에 교육을 실시하여 업무 개시 후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변화시키고, 각 회차별 소주제를 선정하여 CS교육을 반복하여 실시함으로써 단 기간 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방침이다.
대구시는 고객을 직접 대하는 창구공무원부터 사무적이고 경직된 분위기를 탈피하여 밝고 친절한 기관으로 변화시키고, 2011년 대구에서 개최되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대구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밝고 컬러풀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솔선수범하여 웃는 얼굴, 친절한 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