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랑 국회사무총장, 페루 의회사무처와 MOU 체결
김태랑 국회사무총장, 페루 의회사무처와 MOU 체결
  • 나원재
  • 승인 2008.04.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랑 국회사무총장은 지난 21일 오전(현지시각) 페루 의회사무처를 공식 방문하여, 호세 안토니오 아반토 발디비에소(Jose Antonio Abanto Valdivieso) 페루 공화국 사무총장과 정보교류, 협력증진 및 상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협력의정서를 체결했다.

페루는 남미의 신흥 국가 중에서도 JP Morgan 등 다양한 공신력있는 리서치 기관을 통해, 안정된 경제 구조 속에서 연 7% 대의 높은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평가받는 국가이다.

또한 세계 2위의 주석보유국이자, 금, 은, 아연 등에 있어 세계적으로 풍부한 광물자원을 보유한 페루에서 그 중심축인 의회와의 협력의정서 체결은 최근 중요시




되고 있는 자원외교의 괄목할만한 성과라 할 수 있다.

금번 협력의정서를 통해 양국 의회는 자원-기술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는 것 외에도, 페루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올해 11월에 리마에서 개최될 APEC 정상회담에 한국의 노하우를 전하는 등 다양한 차원의 협력을 모색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ASGP에서 의회사무처 교류를 강조한 김태랑 국회사무총장은 실제로 페루 의회사무처와의 협력의정서를 통해 의회사무처 교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직접 제시했다.

협력의정서 체결 이후 김태랑 사무총장은 페루 공군기념관에서 호세 안토니오 아반토 발디비에소 페루 공화국 사무총장이 주최하는 만찬에 참석하여 양국 의회의 우의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