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관리 전문인력 양성·표준역량 보유 증대
2차시험 4월 20일 시행, 오프라인 교육 3월 11일부터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소장 정기주)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제1회 콜센터 매니저 자격시험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시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11월 11일 한국 콜센터 업계 최초로 관리자 능력 검증을 위한 콜센터 매니저 자격시험 결과에 대한 시상이었다.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는 국내 콜센터 산업발전을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콜센터 관리 전문인력의 양성 및 표준역량 보유를 증대시키기 위해 제1회 콜센터 관리자 인증자격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산업자원부에서 사업계획을 승인 받은 본 인증자격 제동의 도입은 급격하게 성장한 콜센터에 우수한 관리자를 공급하여 콜센터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관리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많은 종사자들에게 표준역량을 제시해 주어 역량 개발을 가속화시키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지난해 10월에는 서울한양여대에서 콜센터 관리자 자격인증 특강을 진행하는 등 콜센터 매니저 자격

이같은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쳐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가 주최한 “제1회 콜센터 매니저 자격시험”결과에서 한전KDN의 나채동 대리가 최우수상을 교보증권의 조재현 과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우수상패와 상장, 그리고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멤버쉽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전국 40여개 기업 및 대학에서 150여 명이 응시를 한 제1회 시험은 시험 계획 발표에서 시행까지 기간이 세달 여 남짓으로 홍보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콜센터 종사자들이 응시를 하여 본 자격증의 필요성에 대해서 업계에서 얼마나 절실했는지를 입증하였다고 보여진다.
콜센터 전문가로서 인정받고 성장하고자 하는 관리자들에게 본 시험 준비가 콜센터지식에 관한 체계적이고 필수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계기라는 점에 있어서 본 시험제도의 확산 및 활성화가 급진전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기 시험은 2008년 4월 20일(일) 시행되며, 오프라인 교육은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한양여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062-530-0365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