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벤처기업, 공동 판로개척
충청권 벤처기업, 공동 판로개척
  • 김상준
  • 승인 2007.10.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07 충청권벤처프라자' 행사가 오는 11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충청권 하이테크 벤처기업의 신기술 신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중소ㆍ벤처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도권 등의 투자유치를 확대하여 새로운 판로개척과 충남ㆍ충북ㆍ대전의 공동발전을 도모키 위해 마련된 행사로 3개시ㆍ도 벤처기업 우수ㆍ기술제품 전시회를 비롯한 벤처투자마트, 해외 바이어 사이버상담회, 유통업체와의 만남의장, 지식재산 상담, 충청권 창업박람회,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07 충청권벤처프라자'는 지난 2002년 제1회 대전시를 시작으로 해서 충남이 2004년 주관이후 2번째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Meet the Heart of Korea'로서 '대한민국 산업의 심장인 충청을 만나다'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충청권 우수 벤처기업의 이미지 제고 및 위상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65개 업체가 참여하여 9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는 우수기술·제품전시회와 충청권 판로지원 및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전기·전자산업관, 기계·환경산업관, 정보통신·S/W산업관, 바이오 산업관, 생활용품관으로 이루어진 우수기술·제품전시회를 통해 충청권 벤처기업의 우수기술 및 제품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우수 벤처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벤처 투자마트'는 창업투자기관이 참여하여 투자상담 및 투자자문이 이루어지며 투자유치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장 내 사이버 상담회장에서는 해외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통한 해외 마케팅 및 해외 수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바이어 사이버 상담회"가 진행된다.

또한 대기업 및 유통업체와 충청권 소재 우수 벤처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대기업 및 유통회사(대형할인점,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등)의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상담을 통한 판매, 마케팅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지식재산상담센터는 행사 참가업체 및 참관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의 인식제고 및 상담을 진행하고 기업에서의 지식재산권의 중요성과 출원·등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충청권 3개 시·도 대학 내 우수 창업동아리의 쇼케이스로 운영되는 충청권 창업 박람회가 함께 진행되며 이외에도 기업, 지역, 기술, 대중이 함께 할 수 있는 충청권 화합의 장이 마련되어 다양한 문화공연 및 관람객 참여이벤트가 진행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벤처기업 간의 신기술 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음은 물론, 충청권 벤처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뜻깊은 행사에 수도권을 비롯한 많은 지역에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