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최근 하이닉스반도체, GS리테일, 롯데마트 등 국내 대기업들이 고졸 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닉스반도체는 반도체 제조분야의 신입사원을 뽑는다. 85년 3월 이후 출생한 고졸이상의 학력소지자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적성검사, 면접 등을 거쳐 채용하며, 합격자는 일정기간 교육을 거친 후에 제조현장에서 반도체 제조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초임은 2천300만원 수준이며 회사의 경영성과에 따라 성과급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삼성카드는 오는 17일까지 CRM센터에서 고객상담업무 담당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79년 이후 출생한 고졸이상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서류전형, CRM적성검사, 면접을 통해 채용한다. 특히 계약직의 근무성적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오는 18일까지 3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GS슈퍼마켓·마트 점포영업직이며, 지원자격은 83년 이후 출생한 고등학교 졸업자, 81년 이후 출생한 전문대 졸업자, 79년 이후 출생한 대학교 졸업생(전문대졸 이상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지원가능)이다. 서류전형, 온라인 적성검사, 1차 실무진면접, 2차 임원면접 등을 거쳐 뽑으며, 최종 합격자는 2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친다.
롯데마트도 영업관리 고졸 및 초대졸 이상 정규직 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지원·영업·신선 등이며, 수도권·충남권·영남권·호남권·제주권의 각 점포별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영업은 80년 7월, 신선은 77년 7월 이후 출생자가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1·2차면접을 거쳐 뽑으며 1년 동안 근무하면 실적 및 태도 등을 평가해 각 분야별 5급 전문직 사원으로 전환한다. 마감일 및 전형일이 각 점포별로 다르므로 개별 확인이 필요하다.
에스원도 9일까지 고졸 이상 여성 시스템운영요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면접을 거쳐 채용한다. 최종 합격자는 4~6주간 입문교육 및 현장실습을 거쳐, 삼성 그룹 내 각 사업장에서 출입자관리, 시설물보안, 기밀보안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