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잡코리아'는 잡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채용지원 매체'로써 인터넷이 연결된 PC로 어디서든 무료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나 북포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진행자와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중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인터넷 생방송으로 기업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에 참여하고, 궁금한 사항을 인사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어, 구직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지난 5월에 진행된 2007 전역간부 취업박람회에서 현대삼호중공업과 동부제강, 한국 유나이티드 제약 등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오는 6월 7일 17시에는 'KT&G 인턴쉽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채용설명회와는 달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채용시장에서 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에 잡코리아도 채널 잡코리아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나 구직자 모두에게 양질의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참가 방법은 채널 잡코리아 홈페이지(channel.jobkorea.co.kr)에서 사전 신청 후 채용설명회 시간에 본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