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볼 수 있게 됐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은 최근 주요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바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폰 알바몬’ 서비스를 오픈했다.
폰 알바몬 서비스를 이용하면 급구 알바, 지역별/업직종별 알바, 역세권 알바, 대학생 및 청소년 알바와 근무기간별로 세분화된 주말 알바, 단기 알바, 당일 급여지급 알바 등 알바생에게 꼭 필요한 알바 정보를 컴퓨터 없이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찾아본 알바 중 마음에 드는 채용공고에는 휴대폰만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지원할 수 있는 휴대폰 온라인 지원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채용공고 검색 후 해당 공고 담당자의 연락처로 직접 전화 연결도 가능해 면접을 보러 갈 때나 첫 출근 때 사용해도 유용한 서비스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구직자가 원하는 아르바이트 조건을 입력해 놓고 조건에 일치하는 공고가 등록되면 바로 휴대폰에 문자가 전송되는 맞춤 알바 SMS서비스도 제공된다. 맞춤 알바 SMS서비스는 하루 최대 5개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된다.
그 외 채용 담당자가 온라인 지원한 이력서를 열람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알바몬 이력서 열람 알리미 서비스와 채용 담당자가 마음에 드는 알바 구직자에게 문자로 면접 의사를 물을 수 있는 알바몬 알바제의 SMS 서비스도 제공된다.
폰 알바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번 없이 ‘157’혹은 ‘945’를 누르고, 무선 인터넷키로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