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KOTRA내에 설치된 외국인 투자유치 전문기관인 Invest KOREA(IK)*와 함께 외국인투자기업의 인력확보 문제를 해결하고 지원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5월 9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외국인투자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외국인투자기업 인력지원센터의 기업 및 개인회원, 잡코리아 회원일 경우 참여 가능하며, 참가는 외국인투자기업 인력지원센터 홈페이지(job.investkorea.org)내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지방소재 외국인투자기업의 신청을 받아 헤드헌팅 서비스 이용수수료의 50%∼80%를 지원하는 '외국인투자기업 인력지원센터 맞춤형 구인지원 서비스'도 진행한다. 외국어 구사 가능자, 기술 경력직 위주의 채용 등 외국인투자기업의 특성상 자주 발생하는 지방소재 외국인투자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 서비스는 2007년 5월 중순부터 외투기업 인력지원센터 홈페이지(job.investkorea.org)에서 함께 신청을 받는다.
* 「Invest KOREA 외국인투자기업 인력지원센터」란?
KOTRA에 설치된 투자유치 전문기관으로 1998년 외국인투자촉진법 제정 이래 한국의 공식적인 외국인 투자유치기관이다. 이 기관은 투자 유치활동과 외국인투자기업들이 한국에서 발전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후관리(Aftercare)에 이르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