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선정평가회에서는 4월 11일까지 접수된 초이스테그놀리지의 'RF 프리젠터 제품디자인개발과제' 등을 비롯한 총 46개 과제를 대상으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박성룡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등 8명)를 구성하여 프리젠테이션 진행방식으로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인천중기센터 대회의실에서 심사하였다.
분야별로 추진된 평가회에서는 인성캐스터의 '공항용 카트 개발과제'를 포함해 총 24개 과제(제품 14, 포장 4, 시각 4, 홍보영상물2)를 선정하여 1억 6천여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선정된 과제는 5월부터 개발이 시작된다.
지역 중소기업과 관내 대학 및 관내ㆍ외 디자인전문회사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제품, 포장, 시각디자인개발 및 멀티미디어홍보영상물 제작에 대해 총 개발비의 50%이내 최고 750만원(부가세 및 잔여비용은 참여기업 부담)을 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선정과제의 디자인개발 결과물에 대한 사후관리체제 강화를 위해 "2007인천국제디자인페어"행사(10월 29일 개막)에 전시할 계획이며, 미 선정된 업체 중 희망업체에 대해서 '2007인천국제디자인공모전'의 기업부문 참여가 가능하며, 또한 인천중기센터에서 시행하는 현장애로기술지원사업을 통해 디자인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