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그룹, 트랜스코스모스와 전략적 제휴
동양그룹, 트랜스코스모스와 전략적 제휴
  • 나원재
  • 승인 2007.03.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그룹(회장 현재현, www.tongyang.co.kr)은 온라인전문 계열사인 동양온라인을 통해 일본 IT전문서비스 기업인 '트랜스코스모스'로부터 외자 50억 원을 유치하는 한편, IT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는 43.6%의 동양온라인의 지분을 취득하여 2대 주주로 경영에 참가한다.

동양그룹은 트랜스코스모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동양온라인의 바둑/커뮤니티/게임 서비스의 국내 사업을 강화하고,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미 일본과 중국에 진출해 있는 바둑 부문의 시장 확대가 기대되고, 게임 부문은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커뮤니티 부문의 여성포탈(마이클럽) 서비스 영역을 더욱 다양화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동양그룹은 이번 제휴를 통해 콜센터, 웹개발, 인터넷광고, 이런닝, CRM, 온라인리서치 등의 마케팅 부분에서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선진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동양온라인은 온라인 바둑부문 1위인 타이젬바둑(www.tygem.com) 운영에서 출발하여 여성포탈부문인 마이클럽(www.miclub.com), 게임사이트 피그윙(www.pigwing.com)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혀왔다. 최근 온라인광고, 웹구축, 온라인교육 등 신규사업을 펼치면서 본격적인 IT기업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는 웹사이트 구축,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운영, 엔지니어링 솔루션 및 시스템 개발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일본 최대의 IT서비스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트랜스코스모스의 주요 계열사로는 게임, 애니메이션 전문 포털 사이트 '쇼크웨이브 엔터테인먼트'와 가장 빠른 블로그 검색사이트인 'Ask.jp' 등이 있고, 일본, 미국, 중국, 한국 등에 42개 자회사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