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보령지청(지청장 이병직)에 따르면 노동관계법, 각종지원제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거나 상세한 안내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팀이 각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서 노무관리, 산업안전, 고용평등, 고용지원, 고용보험, 산재보험, 직업능력개발 등 고용.노동행정 전 분야에 대한 컨설팅 및 지원사업을 상담 및 연계해 주는 노동행정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노동행정종합컨설팅 서비스는 참여정부의 국민체감형 10대 혁신사례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많은 기업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이 서비스는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방문컨설팅과 공공장소에서 여려 기업을 모야 설명회 및 상담을 병행하는 단체컨설팅으로 운영된다.
이 서비스를 제공 받고자 하는 기업은 컨설팅 희망 분야와 일시를 기재한 신청서를 대전지방노동청 보령지청 컨설팅지원팀(041-930-6137)에 접수하면 기업이 원하는 일시에 사업장에서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보령지청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노동관계법이나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기업의 경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충분한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어 기업경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