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이투스(www.etoos.com 대표 유현오)는 영어회화 전문 서비스 '스피쿠스'(www.spicus.com)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피쿠스(SPICUS) 전화영어'서비스는 단순히 전화로 대화만 하던 기존 학습방식에서 벗어나, 전화영어에 이투스를 통해 쌓은 '이러닝 서비스'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사이트를 통해 체계적으로 예습, 복습 및 강사와의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했다.
강사와 통화 전에 수업내용을 MP3파일로 제공받아 미리 예습을 진행할 수 있고, 자신이 대화했던 내용의 녹취파일도 다운받아 자신의 발음이나 잘못된 문법사항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담당 강사가 그날 그 날 수업관련 피드백을 사이트 내 '마이스피쿠스' 페이지에 올려 회원이 자신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기존업체보다 다양하고 수준높은 웹 학습을 제공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것이 스피쿠스 측의 설명이다.
특히, 전문 학습 매니저 제도도 업계 처음으로 서비스된다. 헬스클럽의 전문 트레이너와도 같은 학습매니저는 학습자의 출석체크, 학습상담, 세미나 등 학습 상황 분석 등을 진행해 학습자의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스피쿠스' 전화영어 서비스는 주 5회, 10분 동안 제공되며, 어휘는 강하지만 말하기ㆍ듣기 등 회화에 약한 한국인들의 실정에 맞춘 전문 교재를 개발해 제공한다.
'스피쿠스'는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천명에게 최대 20%까지 수강료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투스 이러닝혁신그룹 이비호그룹장은 "'스피쿠스'는 이투스를 통해 쌓아온 영어 콘텐츠 개발능력을 기반으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고품질 전화영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전화영어뿐 아니라 동영상강의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킨 혁신적 이러닝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전화영어 서비스
전화영어는 시ㆍ공간의 제약이 없어 바쁜 직장인 및 대학생,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적합하며, 바디랭귀지를 배제하고 오직 회화에만 집중할 수 있어 듣기와 말하기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다. 특히 국내와 같이 외국어 사용이 제한적인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영어에 노출되는 환경을 제공해 주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