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관계법, 기업지원제도 설명회가 끝난 뒤 임금, 주40시간제 운영요령 및 고용관련 지원금 등에 대한 질의응답 외에도 컨설팅실에 마련된 6개 부스에서 인사노무 관련 업무 등에 대해 1:1 컨설팅이 실시되어 참석 기업들로부터 많은 호응이 있었다.
노동청은 노동관계법이나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매월 셋째주 수요일(오후) 에 노동청을 포함하여 국세청, 중소기업청, 사회보험공단, 한국공인노무사회 등이 참여하는『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의 날』행사를 계속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은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방문컨설팅과 공공 장소에서 여러 기업을 모아 설명회 및 상담을 병행하는 집합컨설팅으로 운영된다.
그 동안 컨설팅 참여 기업으로부터 "모르던 지원금을 받아 고맙다", "주 40시간제를 제대로 추진하게 되었다", "인사ㆍ노무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 등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 오고 있다.
노동관계법이나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이해 및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중소기업은 방문컨설팅을 활용할 경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충분한 상담,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기업경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업방문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전화나 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