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업계 전문가 위원회 1차모임 개최
컨택센터업계 전문가 위원회 1차모임 개최
  • 김상준
  • 승인 2007.03.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관계자 20여명 참석 당면 현안 논의

컨택센터업계 전문가 위원회 1차 모임이 8일 한국컨택센터협회 회의실에서 유베이스 허대건전무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계가 당면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컨택센터 협회 황규만 사무총장은 "현재의 상황은 사용업체들이 믿고 신뢰할 만한 자료가 없는 것도 사실이고 통계자료 또한 부정확해 사용업체들이 일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제안요청서를 만들어 사용업체나 운영업체 모두에게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전문가 위원회를 통해 표준화된 자료를 만들고 업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서로간의 교류의 시간을 거쳐 업계의 소식을 전하고 업계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컨택센터 저널과 아웃소싱타임스에서 다뤄줬으면 하는 전반적인 의견 청취가 있었으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컨택센터 컨퍼런스 개최에 대한 다양한 의




도 개진 됐다.

언론매체에 대한 의견으로는 상담원들이 읽을 만한 기사를 많이 넣었으면 하는 의견이 많았으며 업계의 비전을 심어줄 수 있는 정책이나 기사화를 통해 업계의 이미지 전환에 힘써주길 바란다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업계의 모든 사람들이 패널로 참여해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의견도 있었다.

컨퍼런스에 대해서는 해가 갈수록 규모나 내용면에서 부실해져 가고 있어 안타깝다는 의견과 함께 지난해 대구시에서 추진했던 것처럼 상담원들도 참석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자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행사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가 많았다며 특정 솔루션이나 특정업체 위주가 아닌 컨택센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해주길 바랬다.

다음 모임부터는 저가 위주의 가격경쟁의 폐단과 업의 경쟁력 향상방안에 대해 COPC의 사례나 아일랜드의 사례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자료를 만들어 논의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