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업협회, '자산운용 MBA' 실시
한국증권업협회, '자산운용 MBA' 실시
  • 나원재
  • 승인 2007.02.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업협회(會長 황건호) 증권연수원은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 및 투자전략을 갖춘 자산운용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오는 3월 26일부터 약 3개월 동안 "제2기 자산운용 MBA" 교육 프로그램을 증권사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동 과정은 업계 유명 펀드매니저와 분야별 최고전문가로 구성된 지도교수 및 강사진의 강의와 팀ㆍ개인별 과제활동을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 실습 및 주식/채권/파생상품 운용전략 습득 등을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차세대 운용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현지 연수(미국)를 통해 선진 금융기관의 자산운용 철학과 자산배분 전략의 벤치마크 기회제공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증권협회 연수원은 자산운용 MBA 외에 Financial Products MBA, Investment Banking MBA, 전략경영 MBA 등 중장기 고급 교육프로그램인 MBA Series를 통해 증권산업의 선진화, 전문화를 위한 차세대 금융인력을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육성ㆍ배출하고 있다.

향후에도 협회 연수원에서는 국내 자본시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해외 금융기관 및 교육기관과의 제휴교육 등을 통해 최고 엘리트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하고 선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