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IPO를 준비하고 있는 신발도매업 기업인 'ABC 마트코리아'와 전자직접회로 및 홍체인식시스템을 제조하는 '엔시스텍' 등 중소기업 13개사의 CEO와 기관투자가들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크게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협상학' 전문가인 고려대 김성형 교수가 '협상 컨설팅'에 대한 강연을, 2부는 김한 부회장의 인사말과 진병화 국제금융센터 소장의 2007년 세계경제전망, 서상준 증권선물거래소 상장심사팀장의 코스닥상장 및 시장현황에 대한 소개가 마련되었다.
1부의 '협상 컨설팅'은 CEO들이 경영 및 인력관리에 있어 겪게 되는 갈등상황에서의 문제점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게임방식을 통해 인간관계에 있어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소개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었다.
김현겸 IB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행사는 IPO를 앞둔 중소기업들의 CEO들에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기관투자가들에게는 유망 중소기업 발굴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메리츠증권은 유망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재무컨설팅 및 경영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리츠증권 IB사업본부(본부장 김현겸)는 지난 2006년 조직개편과 전문인력 영입 등을 통해 기업금융, 부동산금융, 프로젝트파이낸싱, 국제영업, M&A 등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프로젝트 파이낸싱과 국제영업, M&A 분야는 이미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이번 'Pre-IPO기업 CEO 초청행사' 개최를 시작으로 IB사업본부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