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인의 축제, 2006 산업기술주간 개막
기술인의 축제, 2006 산업기술주간 개막
  • 남창우
  • 승인 2006.10.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재단이 주관하는『2006 산업기술주간』행사가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COEX 등에서 개최했다.

“인간과 함께 하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금번 행사기간 중에는 「대한민국 기술대전」을 비롯하여 RC모형자동차 경주대회, 프로슈머 페스티벌, 산업기술 공모전, 기업 투자설명회, 「KBS 퀴즈대한민국 - 이공계 특집편」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대한민국 기술대전」(10.25~28, COEX 태평양홀)은 기계소재·전기전자·섬유화학·IT분야의 200여개 기업·연구소·대학에서 개발한 우수기술·제품을 전시하는 국내 최대의 종합 기술 전시회로서,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행사다.

이 밖에도 일반인들이 모터, 변속기 등을 직접 튜닝한 RC(Radio Control) 모형자동차의 성능을 겨루는 RC모형자동차 경주대회, 기술매니아(Prosumer)와 중소·벤처기업간 만남의 장인 프로슈머 페스티벌, 산업기술현장 사진 및 기술개발에 따른 고난을 이겨낸 수기를 시상하는 산업기술 공모전 시상식,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설명회(IR) 등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10.29(일) 오전 10시에 KBS 1TV에서 방영되는 「퀴즈 대한민국 - 이공계 특집편」은 국내 이공계 대학(원)생 및 기술인이 출연하여 기술 관련 퀴즈를 푸는 형식으로 구성함으로써 산업기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개막식 행사에서는 신기술 개발 등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한 산업기술진흥 유공자 24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우수기술·제품을 개발한 37개 기업·연구소·대학에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시상했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지난 39년간 한국 정밀화학 산업의 기술발전에 헌신해 온 (주)동진쎄미켐의 이부섭 대표이사가 영예의 금탑 산업훈장을, 섬유소재 분야 기술력 강화에 공헌이 큰 (주)효성의 김규영 부사장이 동탑 산업훈장을 각각 수상하며, 기술대상 부문에서는 반도체 고속절단 및 적재 장비를 개발한 한미반도체(주)가 대통령상을, 혈전억제용 재조합 항체 생산기술을 개발한 이수앱지스(주), TFT LCD용 프리즘 시트를 개발한 LG전자(주), 한국형 고속열차를 개발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각각 국무총리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개막식에서 산업자원부 정세균 장관은 “2006 산업기술주간에 마련된 다양한 행사들이 우리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기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산업기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