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신입 구직자들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신입공채’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신입 구직자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원스톱 서비스’를 추구, 채용 공고부터취업족보, 기업정보, 기업 전망 등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특히 산업별로 조회가 가능하여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다.
공기업이나 외국계기업 공채속보의 경우 채용정보는 물론, 시사상식, 한자성어, 뉴토익자료실, 토익 목표달성 노하우 등의 부가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합격자 발표까지 실시간으로 게시되므로 각 기업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신입 내공쌓기 콘텐츠는 실전 취업에 도움이 될 대기업/공사의 인턴 및 알바정보, 공모전, 취업박람회 등의 알짜 정보를 제공한다.
신입공채 Tip은 공채 준비단계부터 입사지원서, 인적성검사, 면접, 마무리까지 각각의 단계로 이루어져 구직자들이 전문 컨설팅을 받듯이 정보를 이용할 수 있어 ‘개인 취업 로드맵’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홍식 사업본부장은 “취업전선에 처음 나와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신입구직자들을 위해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마무리까지 성공취업을 위한 로드맵 구성 및 제공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취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