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수를 통해 잡코리아는 현재 운영중인 게임분야 리크루팅 서비스인 게임잡과 프로그래밍 및 디자인 분야 리크루팅 서비스인 데브잡과 더불어 전문 분야 온라인 취업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인수한 교육, 미디어, 자동차 분야는 아직까지 오프라인 중심의 리크루팅이 이루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분야로 향후 이 세 사이트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이 분야의 온라인 리크루

이에 따라 잡코리아는 최근 전문 리크루팅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별도의 조직을 구성, 점차 전문화되고 있는 채용 기업과 구직자들의 요구에 맞추면서 리크루팅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잡코리아 김화수 사장은 “이번에 인수한 세 브랜드를 잡코리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재구축 할 계획이며, 정규직 리크루팅 사이트인 잡코리아, 아르바이트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알바몬 서비스와 함께 상호 멀티포스팅을 통해 채용광고 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것이다”고 밝혔다.
현재 업계 추산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온라인 리크루팅 시장이 급성장했지만 아직 온라인 리크루팅 시장은 2005년 기준으로 400억 시장에 머물러 있으며, 오프라인 리크루팅 시장은 이의 세 배에 달하는 1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