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제휴 협약은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연구진흥원(원장 김태현)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는 ‘산학협업 한이음사업’의 수혜학생들에 대한 취업지원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이음사업은 수요지향적 IT 인력양성 사업으로, 한이음 사이트(www.hanium.or.kr) 운영이 대표적이다. 한이음 사이트는 기업의 전문가와 대학생들이 함께 산학협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트다. 지난해 하반기 구인구직을 원하는 기업과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시스템으로 개편한데 이어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IT 취업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커리어는 ‘자기PR특강’과 ‘모의면접이벤트’ 등 다양한 취업관련 특강 및 세미나 개최, 한이음사이트 취업센터 DB 공유, 인사담당자그룹 구성 및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의 김찬성 상근부회장은 “본 협약식은 그동안 산학협업 한이음사업을 통해 양성된 수요지향적 인재들이 기업과 실질적 매칭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문 취업 포털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IT 취업정보를 확보함으로써 한이음사이트가 IT인력양성 허브 사이트에서 한발 더 나아가 IT업계의 취업과 채용분야에도 큰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