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인재개발센타
기업경영층 및 사원 실천의지 중요국제인재개발센타(소장 장호근 www.humantraining114.co.kr)는 의식혁신, 행동훈련, 계층별 전문교육을 하는 교육 기관이다.
과정별 전문 강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비스예절훈련센타와 안전환경교육센타를 운영 중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해외로 나가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 수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고 각 기업은 이러한 인력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도 많은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의미에서 기업의 입장에서나 직원의 입장에서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교육은 교육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장호근 소장은 “이렇게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각 기업에서는 각고의 노력들을 다하고 있지만 한계에 부딪혀 주저앉고 있는 것을 볼 때 안타까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러한 분위기는 중소기업에서 특히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위와 같은 기업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 장 소장은 중소기업을 상대로 기업의 현실에 맞추어 다음의 네 가지 과정을 개발

네가지 과정은 첫 번째로는 △‘변화와 자기혁신과정’ △‘we together program’ △‘리더핵심역량과정’ △‘기업의 비전 및 중·장기 교육체계수립, 교육과정개발, 교육진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장소장은 “이러한 과정은 이틀에서 사흘정도의 코스로 이루어진 교육과정 훈련”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국제인재개발센타는 △신입사원능력개발 △승진자능력개발 △한마음단합연수 및 △아웃도어 프로그램 등을 계층별 능력개발과정에 맞추어 실시하고 있다.
장 소장은 “아무리 훌륭하고 비싼 강의를 진행해도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사후인적자원개발시스템 구축에 기업경영층의 확고한 실천의지가 중요하다”며, “사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배려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올해는 기업이 성과중심의 조직으로 거듭 태어나 좀 더 튼튼한 조직으로 성장하기 위해 이와 더불어 발맞춰 나가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는 것이 국제인재개발센타의 목표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