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러닝산업협회, 중소기업 지원사업 강화
한국e-러닝산업협회, 중소기업 지원사업 강화
  • 나원재
  • 승인 2006.07.0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한국e-러닝산업협회(회장 김영순)는 산업자원부의 산업기술기반구축사업의 하나로 e-러닝지원센터를 통한 중소기업의 e-러닝 도입 및 활성화 지원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협회는 지난해까지 시범 운영해 온 e-러닝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사업을 제조업 분야에 실제 적용, 중소제조업체의 e-러닝 확산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협회는 e-러닝 ASP 서비스를 신청한 기업에 대해 무상으로 컨설팅을 해주고, 콘텐츠 공급과 사이버 연수원 구축 및 운영을 무료로 지원해 줄 계획이다.

아울러, e-러닝 기업등록 사업과 함께 제품 등록 사업을 시행, e-러닝 기업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제고에도 주력키로 했다.




>
등록된 기업 및 제품은 e-러닝지원센터 및 e-러닝산업협회 홈페이지,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자유이용정보저장소 및 한국전산원 통합콘텐츠식별체계(UCI)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홍보, 활용된다.

e-러닝 ASP 신청 및 e-러닝 기업ㆍ제품 등록은 e-러닝 지원센터 홈페이지(www.elr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협회는 이와 함께 e-러닝 콘텐츠 저장소를 구축, e-러닝 공급자의 판로 확보와 수요자의 제품 선택 기회를 넓힌다는 구상이다. e-러닝 콘텐츠 저장소 구축 사업은 e-러닝 B2B마켓플레이스 사업과 e-러닝 자유 이용정보 저장소 사업과 연계돼 e-러닝 산업 활성화 및 시장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