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생각 프로그램 도입 운영
김희선아카데미(원장 김희선 www.hsac.co.kr)는 CS, NLP, 리더십&코칭, 영업, 비전, 인성개발 등 전 분야에 걸쳐 교육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지난 2003년 법인을 설립했지만, 동종업계에서는 그 전부터 자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우수한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교육 컨설팅 기업으로 이름이 알려졌다. 김희선아카데미의 교육컨설팅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후에 프로젝트에 따라 협의 및 구상을 한다.
김희선 원장은 “효과적인 팀웍이야말로 기업에 대한 컨설팅 활동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소”라고 말하며, “조직의 핵심요원들을 컨설팅 작업에 동참시켜 기업의 팀웍을 이끌어내도록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는 교육을 디자인하며, 고객응대 매뉴얼을 활용해 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게끔 한다. 또한, 현재 자체 CS 프로그램인 나무생각을 개발해 컨설팅에 접목시키고 있다. 나무생각은 ‘나의 무의식을 일깨우는 변화’로서 NLP에 기반을 둔 교육이라 할 수 있다.
김희선아카데미는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현재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 교육 컨설팅을 하고 있다. 김 원장은 교육컨설팅을 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현재의 대기업의 교육 담당자들의 전

역량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이 김 원장의 지적이다. 또한 “사원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해야한다”고 김 원장은 덧붙였다. 올해 김희선아카데미는 김희선HRD센터로 사명을 바꿀 예정이다.
[CEO 비전… 김희선 대표]
21세기 경영 환경 변화를 주도하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기업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는 HRD의 역할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기업교육의 향후 흐름을 정리하면 다음의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기업의 경영 전략과 연계된 교육이라 할 수 있다. 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한 경영 프로세스와 밀접하게 연계되어야 하며, 제 4의 경영 자원인 건전한 조직 문화 형성을 지원해야한다.
둘째, 현장성과 위주의 ‘실사구시’형 교육이 필요할 것이다. 현장에서의 문제를 교육에서 해결하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은 경영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케 하여 성과에 이바지 할 것이다.
셋째, 학습자와 함께 하는 ‘5감 만족’형 교육이 전개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생은 재미있게 즐기면서 학습에 참여하며, 멀티미디어, 게임 등 다양한 교수 매체와 기법들을 활용한 교육이 점점 더 교육 효과성을 배가시킬 것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